본문 바로가기
법인 소개/통합브랜드 '솔솔'

강릉지역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 '솔솔' 을 소개합니다.

by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2016. 11. 29.

 

 

강릉지역 사회적경제 브랜드 “솔솔”입니다.

 

- name source
: “솔솔”은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‘소나무’와 사회적경제를 통한 변화의 ‘바람’을 표현합니다.
  “솔솔”은 사회적경제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잇고, 사람과 지역을 연결하며, 함께 이롭고, 함께 실천하고, 함께 성장하는 강릉의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입니다.

 

- design source
: 강릉지역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“솔솔”의 ‘ㅅ’ 사람을 중심으로 한 BI입니다.
‘ㅅ’을 두 사람이 손을 잡은 모습, 악수하는 모습으로 단순 형상화하였습니다.
잡은 손 부분을 색을 달리하여 함께 함을 강조하였으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진취적인 모습을 파란색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여 표현하였습니다. 열정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람의 머리 부분인 원은 붉은색을 사용하였습니다.

“솔솔” 은 지역사회에서 협동사회경제의 토대를 마련하고 조직적인 자리매김을 이루고자 하는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의 비전을 나타냅니다.

 

 

 

1. “솔솔”은 강릉시 사회적경제와 함께 합니다.

 

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는 지역의 협동조합, 사회적기업, 중간지원조직 등 사회적경제에 뜻있는 조직들이 모여 사회적경제의 자생적 생태환경 조성 및 지역순환 경제 체재를 구축하기 위해 2016년 정기총회를 통해 조직전환을 한 네트워크입니다.
공동체를 지향하는 다양한 경제주체들과 협력하여 공동의 교육과 훈련, 홍보와 마케팅 등 폭넓은 연대활동을 통해 역량있고, 신뢰받는 경제주최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.

 

<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가 하는 일>

 

회원조직간 협력과

교류사업 추진 

회원조직 확대 등

사회적경제 운동과

지역순환경제 체제 구축 

사회적경제 조직의

자립기반 및 인적역량 강화

사회적경제에 대한

시민 참여 확산


 

 

2. “솔솔”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실현합니다.

 

최근 저성장, 고실업, 양극화, 고령화, 사회서비스 부족, 구도심과 농촌지역 위기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, 이를 통해 우리의 삶의 환경과 질을 바꾸고 인간적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협동의 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나가겠습니다.

 


 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는 사회적경제 지원체계 구축

·
 사회적경제의 성장을 돕는 사회적금융 시스템 구축

·
 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지역복지공동체 구축

·
 사회적경제 제도정비와 발전계획 수립

 ●

 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마련

 

 

 

3. “솔솔”은 여러분들과 함께합니다.

 

“솔솔”은 강릉의 지역순환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 진 공동브랜드입니다. 지역의 많은 분들이 다양한 사회적경제의 서비스 및 생산품에 관심을 가지고 착한소비, 윤리적 소비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, 더 많은 사회적 경제 조직과 함께 이롭고, 함께 실천하고, 함께 성장하길 희망합니다.


 

 

 

<시그니쳐>

 

 

 

<분야별 시그니쳐>

 

 

강릉지역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 솔솔.pdf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